ASK School

ASK School 은 하나님께 물으며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아이들을 가르친다는 의미를 가진 뉴저지 장로교회의 대외교육부입니다.

뉴저지 장로교회의 대외교육부에서 아이들을 위한 부서는 After School, Summer Camp, Korean School 이 있으며 각 학교의 앞글자는 또 ASK 라는 이름이 됩니다.

“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Matthew 7:7

Our Schedule

  • After School – 초등이 배움터
  • Summer Camp– All in One Camp
  • Korean School – 팰팍 한국학교 & 오클 한국학교

After School학기 중에 운영이 되며 방과후에 바쁘신 부모님들을 대신하여 아이들에게 전인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Summer Camp여름 방학 중 7월중순에서 8월 중순까지 6주간 운영이 되며 공부와 함께 여름방학을 위한 체험 학습을 제공합니다.

Korean School학기 중에 팰팍과 오클랜드 두 곳에서 운영이되며 팰팍에서는 토요일 오전, 오클랜드에서는 주일 오후에 운영이 되며 Korean American 으로서의 건강한 정체성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Our Philosophy

Education

2014 – 2023 (제10회)

초등이 배움터

After School 은 바쁘신 부모님을 대신하여 아이들이 가족의 사랑과 가정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강한 Home made 간식이 제공되며 아이들이 학교 공부에 소홀하지 않도록 Home Work 와 Tutoring 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계속 학교에서 공부한다는 느낌이 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 친구들과 함께 체험학습, 놀이교육, 공동체게임 , Art&Craft 등을 통한 전인적인 교육과 부모님을 대신하여 인성, 예절, 사회성 및 한국어 교육을 합니다.

1999 – 2023 (제25회)

여름 학교

Summer Camp는 1년간 열심히 공부하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산 교육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공부로 지친 아이들이 몸과 마음에 휴식을 얻어 건강하게 회복이 되어 새학년을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미 잘 알려진 뉴저지 장로교회 여름학교의 체계화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새로운 학년을 잘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985 – 2023 (제39회)

한국 학교

Korean School 은 자칫 미국에서의 삶으로 인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언어와 정체성을 잃어버릴 수 있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육입니다.

아이들이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지 않는다면 청소년기에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 혼란스러워 하게 되고 결국엔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단절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뉴저지 장로교회의 대외교육부는 Korean School 을 통하여 자녀들이 Korean American 으로서의 건강한 정체성을 가지도록 도우며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한 언어와 한 문화권에서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Universal Learning

2018-

자연체험학습

한국의 주입식 교육은 아이들이 책상에서 공부만 하는 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체험학습)은 아이들이 책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교실밖에서 체험을 하며 머리로 배운 지식을 활용하는 공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Harvard 와 같은 명문대학교도 단순히 SAT 를 만점 받은 학생보다는 Social Service, Activity Experience 등의 체험학습 및 사회경험을 한 학생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글로벌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사고와 공동체 의식, 사회 공헌 등을 할 수 있는 전인적인 교육을 하는 것이 ASK PCNJ School 의 목표입니다.

2018-

그룹 레슨

ASK School은 아이들이 각자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것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슨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룹레슨으로 진행되기에 개인 레슨에 비하여 저렴한 레슨 비용으로 부담없이 다양한 수업들을 체험할 수 있게됩니다. 이것은 더 많은 레슨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이를 통해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K-Pop Dance
  • Art & Craft
  • Piano
  • Violin

1990 – 2021 (제32회)

경로 대학

學無止境  ‘배움에는 끝이 없다’

우리의 인생은 끝이 없는 배움의 연속입니다.

경로 대학에서는 끝없는 배움을 위하여 65세의 이상 어르신들에게 성경, 영어, 음악, 체육(에어로빅 댄스) 등의 수업을 제공합니다.